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음식

홍가리비, 아이들 간식용으로 만들어 보자

by 아둘파파 2022. 1. 14.

홍가리비는

약간 다홍빛을 띠는 가리비과로

11월~1월이 제철이며

단맛과 감칠맛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소주안주로도 ^^;;

 

홍가리비 : 가리비 껍질에 특유의 모양

 

요즘은 수산물 배송은

산지직송 당일배송!!

포장도 잘되어서 정말 산지에서 먹는 기분이 납니다.

얼마나 싱싱하게 왔는지 얼음알이 그대로 녹지도 않았네요.

 

소금물에 한시간 정도 담궈놓고 해감

칫솔이나 정리솔로 깔끔하게 한번 씻어줍니다.

 

이번에 만들어 볼 음식은

가리비피자치즈구이 & 가리비찜

아직 애들이라 수산물은

구이 종류만 좋아하길래

간단하게 피자처럼 해줄려는 컨샙으로 ㅎㅎ

가리비 피자치즈 구이 ㅎㅎ 아이들 반찬

 

자 그럼 시작해 봅니다.

해감하고 깨끗하게 씻어둔 홍가리비를

찜솥에 가지런히 세워 둡니다.

입이 위를 보고 세워야

조개육수가 빠져 나가지 않는다고 하네요.

작은찜솥이라서 두번 삶았습니다.

찜솥에 가득채워 끓는 물에 7분 쪄내고,

5분정도 뜸을 드립니다.

 

보글보글 끓는 증기냄새가 짠 바다냄새가 나면서 군침~
잘 익으면 입을 쩍 벌립니다. 너무 많이 익히면 질겨져요

이렇게 쪄낸 가리비는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 ㅎㅎ

초장을 찍어도 맛있구요 ㅎㅎ

뭘 더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ㅎㅎ

 

하지만!!

애들 반찬용 & 간식용이기 때문에!!

가리비가 쪄지는 동안

옆에서 얼른 소스를 만듭니다.

피자소스겠죠 ㅎㅎ

피자소스 비법

양파 & 다진마늘을 기름에 달달 볶아 줍니다.

그리고 케찹을 5바퀴 돌려줍니다 ^^;;

그 위에 소금간과 후추 솔솔~

요리비법는 정량이 아닌 정성~ 

그리고 물을 반컵 정도 넣고 쫄여 주면 완성.

약간 걸죽하다는 느낌~

 

이렇게 만든 소스를 가리비 위에 올려주면 됩니다.

그 전에~ 가리비 한 껍질을 까서

양념과 치즈를 올릴 준비를 합니다.

뽀얗게 너무 잘 쪄져서 까다 입 속으로 쏙쏙 ㅎㅎ

가리비 위에 피자소스를 듬뿍 올리고,

모짜렐라 치즈를 한꼬집 올려 줍니다.

 

 

이제 다 됐습니다.

오븐 or 토스트기 or 에어프라이기에

구어 주면 끝~

피자 치즈 녹이는데엔

토스트기가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화덕에 굽는 듯한 느낌으로 ㅎ

1분30초~2분정도 구어주면 치즈가 잘 녹습니다.

접시에 조심히  빼서 애들에게 내 놓으니

매우 만족할 만한 결과 입니다 ^^

촉촉하고 새콤달콤 맛있습니다.

아이들 밥 반찬으로도

밥한공기 뚝딱 입니다.

맛있게 먹어주면 언제나 힘을 받는건 부모입니다 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