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AMD에 HBM 공급계약소식 호재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자와 미국의 대표적인 반도체 기업인 AMD 사이에서 HBM 공급 계약에 대한 소식이 있습니다.
HBM 계약 규모
이번 계약의 규모는 무려 4조 원에 이르는데요,
이는 두 회사 간의 이미 탄탄한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향후 세계에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이는데 큰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AMD 사이에서 체결된 이번 계약은 바로 HBM3 E(5세대 고대역폭 메모리) 공급에 관한 것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미 상반기에 양산을 예정하고 있는 HBM3E 12단 D램을 AMD에 공급할 예정이며, 이 공급 규모는 약 30억 달러에 달합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전자는 AMD의 최신 데이터센터용 칩 MI350에 필요한 HBM3E를 공급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역대급 계약은 양사 간의 상호 협력을 나타내는 중요한 증거로 봐야합니다. 두 기업은 이를 통해 새로운 기술 혁신을 주도하고,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AMD는 처음에는 MI350을 공개한 후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었으나, 삼성전자와의 이번 계약으로 인해 양산 일정을 앞당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HBM3 E 성능
HBM3E는 이전 세대인 HBM3(4세대) 8단에 비해 AI 학습 훈련 속도를 평균 34% 향상하고, 추론의 경우 최대 11.5배 많은 AI 사용자 서비스를 가능하게 합니다.
이는 AI 및 데이터 센터 분야에서의 혁신적인 발전을 암시하며, 이 분야의 발전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 ↓ ↓ ↓ ↓ ↓ ↓ ↓ ↓ ↓ ↓ ↓ ↓ ↓
이번 계약을 통해 삼성전자와 AMD는 고객들에게 가장 첨단적이고 효율적인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계약은 두 회사의 동반성장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며, 양사의 긴밀한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협력이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삼성 주가 흐름
오늘 뉴스에 삼성전자는 4%대 지속적인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는 1분기 실적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하며, 최근 주식 흐름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반도체 경기 둔화 조짐과 이스라엘 이란 전쟁, 금리 영향등으로 최근 1주일 하락으로 고전했습니다만,
오늘 완벽한 반등에 성공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바닥을 다시 치고 반등할 포인트일지? 아니면 반짝 반등일지?
앞으로 흐름이 중요해진 이유입니다.
AMD 주가 흐름
AMD는 필라델피아 반도체 하락과 함께 3월부터 꾸준히 하락세를 겪고 있습니다.
현재 앤비디아 실적 둔화와 ASML/ TSMC 등 반도체 기업들의 고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AI 관련주들이 거의 1년가까이 꾸준한 상승을 보였던 이유로 최근 한 달은 조정장을 맞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정말 AI 고점일지? 아니면 이제 다시 조정끝 반등시작일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 ↓ ↓ ↓ ↓ ↓ ↓ ↓ ↓ ↓ ↓ ↓ ↓ ↓
맺음말
이번 계약이 삼성전자의 HBM 첫 포문으로 기대하는 영향이 매우 큰 것 같습니다.
엔비디아에 제슨황의 어프로브드를 작성한 지 한 달 정도 된 시점에서 AMD와 상호 계약을 이뤘으니,
삼성전자에는 좋은 소식일 것 같습니다.
앞으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AI 메모리 HBM이 얼마나 잘 나가는지 체크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 삼성전자 관련 함께 보면 좋은 글 >